
지난 7일 신승훈이 공개한 3연작 프로젝트 앨범 ‘언익스펙티드 트위스트(UNEXPECTED TWIST)’의 첫 번째 앨범 ‘라디오 웨이브(RADIO WAVE)’에 수록된 ‘라디오를 켜봐요’의 뮤직비디오가 신선한 감각과 획기적인 영상 기법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제작 기간만 2개월이나 소요된 이번 뮤비는 신승훈과 그가 들고 등장하는 기타를 제외하고는 모두 일러스트로 제작된 독특한 구성으로 이뤄졌다.
신승훈은 최근 이번 뮤비에 대해 “실사와 일러스트를 결합시킨 뮤직비디오로 이번 앨범이 지향하는 모던록의 색채를 뚜렷이 드러내면서 동시에 웰메이드 영상으로 여러분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다.
이전부터 신승훈은 앨범마다 모두 화제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눈길을 모았다. 7집 타이틀곡 ‘전설 속에 누군가처럼’은 인어를 믿는 소년의 얘기를 다룬 블록버스터급 뮤비로 화제를 낳았고, 8집 타이틀곡 ‘사랑해도 헤어질 수 있다면’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기법을 사용해 당시 일본에서 열린 세계 애니메이션 대회에서 ‘커머셜 부분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스포츠월드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제공=도로시뮤직
◆ 관련기사
가수 이지형, 美 할리우드 '러브콜'
그랜드민트페스티벌, 예매 1위 지속 기염
하임, 뮤비 '몽환적' 일렉트로닉 비주얼 화제
관련 뉴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