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반기 히트상품] ‘역대 최강 하드웨어’ 갤럭시 S25 시리즈, 이유 있는 흥행 돌풍

갤럭시 S25 울트라 티타늄 그레이. 삼성전자 제공

 역대 가장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에도 가격을 동결해 주목받은 ‘갤럭시 S25 시리즈’가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했으며, 출시 후 역대 최단 기간 국내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맞춤형 프로세서부터 차원이 다른 카메라, 최상의 게이밍 경험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역량을 결집한 집약체다.

 

 먼저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 모델에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전용 프로세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를 탑재했다. 전작과 비교해 신경망처리장치(NPU)는 40%,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은 각각 37%, 30% 향상됐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으로 해상도를 높여주는 ‘프로스케일러’ 기능을 최초로 탑재해 이미지 품질을 40% 이상 개선했다. 유튜브 등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때 더 선명한 화질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의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촬영부터 감상, 편집, 공유까지 모든 비주얼 경험을 업그레이드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S25 울트라는 5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로 풍경이나 클로즈업 촬영을 할 때 디테일이 살아있는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AI로 강화된 ‘스페이스 줌’을 활용하면 100배까지 자유롭게 확대할 수 있어 콘서트장 등에서 소중한 순간을 생생하게 담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25 시리즈는 노이즈를 최소화해 주는 저조도 비디오 성능 향상 솔루션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전문적인 색상 후보정이 가능한 ‘로그(LOG) 동영상’ 기능도 지원한다. 화질 저하 걱정 없이 컬러 그레이딩도 가능해 나만의 감성을 더한 색감으로 영화 같은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동적인 그래픽과 뛰어난 안정성으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S25 울트라는 전작 대비 약 40% 커진 ‘베이퍼 챔버’를 탑재했으며, 갤럭시 S25 시리즈 전 모델에 새로운 열전도 소재를 사용한 방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오랜 시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개선된 레이 트레이싱과 벌컨을 지원해 보다 다이나믹하고 실감나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강화된 내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S25 울트라는 티타늄 프레임, S25+와 S25는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파손 걱정을 줄였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최소 12GB, 최대 16GB 메모리와 함께 256GB, 512GB, 1TB의 다양한 저장 공간을 제공해 용도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이화연 기자 hylee@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