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아마·프로 출신 및 중퇴선수 등 대상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접수

사진=뉴시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일부터 8월3일까지 오는 9월17일 개최되는 2026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를 희망하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와 고교∙대학 중퇴 선수 등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과거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연도에 드래프트 대상이 됐던 선수는 제외되나 다음 가, 나, 다, 라 호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선수인 경우에는 가능하다. 단 해당 자격으로 과거 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선수는 제외한다.

 

사진=한국야구위원회(KBO) 제공

 

신청을 희망하는 선수는 KBO 신인지명대상 선수등록시스템 웹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첨부 양식에 따라 필요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원본 서류는 반드시 우편을 통해 제출해야 하며, 8월3일자 우편 소인까지 접수된다. 접수처는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278 야구회관 6층 운영기획팀 앞이다.

 

KBO는 서류 검토 후 결격 사유가 없는 선수에 한해 트라이아웃을 실시할 예정이다. 트라이아웃은 8월18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시간 및 장소는 추후 참가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된다.



김종원 기자 johncorners@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