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우드 CC 홍천, 2025 제3회 대한민국 골프장 평가 대중제 부문 1위 선정

사진=세이지우드 CC 홍천

강원도 홍천 골프장 세이지우드 CC 홍천이 매일경제신문과 한국리서치가 공동 주관한 ‘2025 제3회 대한민국 골프장 평가’에서 대중제 부문 (비회원제·대중형 포함)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406개 골프장 중 회원제와 대중제 각각 100개 골프장을 선정해 진행됐으며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아마추어 골퍼 2087명이 참여해 전반적 만족도, 잔디·그린 관리, 홀·코스 구성, 안전성, 운영 시설, 식사 시설, 직원·캐디 서비스, 이용 편의성, 코스 미관 등 10개 항목을 100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했다.

 

세이지우드 CC 홍천은 2023년 7위, 2024년 공동 13위에서 시작해 올해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의 결실을 보여줬다. 특히 운영 시설(81.58점), 코스 미관(81.19점), 홀 구성 및 샷 밸류(80.79점), 직원 서비스(80.59점) 등 전 항목에서 고르게 80점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60대 이상 골퍼들의 전반적 만족도가 84.71점을 기록했다. 이는 세이지우드 CC 홍천이 추구하는 품질과 가치가 경험과 안목을 갖춘 골퍼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세이지우드만의 독특한 브랜드 철학이 자리하고 있다. 세이지우드(Sagewood)라는 이름 자체가 '현인들의 숲속 별장'이라는 의미로 워런 버핏의 별명 '오마하의 현인(Sage of Omaha)'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이러한 철학은 골프장 곳곳에 자연과 조화로운 가치로 스며들어 있다.

 

해발 765m 고원에 자리한 세이지우드 CC 홍천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고지대 라운드를 선사한다. 잭 니클라우스 디자인팀이 설계한 27홀 코스는 산중턱의 자연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구릉지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살려냈다. 페어웨이와 러프의 경계가 뚜렷한 켄터키블루그래스와 페스큐 잔디를 통해 샷의 정밀도를 높였으며 하루 최대 90팀으로 예약을 제한하고 티오프 간격을 조절(주중 9분, 주말 8분)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만들고 있다. 이는 단순히 고객 만족을 위한 것을 넘어 자연과의 공생을 생각하는 세이지우드만의 운영 철학이기도 하다.

 

이러한 특별한 골프 코스를 바탕으로 세이지우드 홍천은 올 여름 'STAY&PLAY' 패키지를 통해 골프를 '쉼의 여정'으로 확장시킨다. 단순한 라운드에서 벗어나 최고급 5성 호텔 숙박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아우르는 이 패키지는 진정한 의미의 완벽한 휴식을 선사한다. 패키지에는 36홀 라운드, 5성 호텔 객실 1박(로얄스위트 53평형, 프레스티지 스위트 88평형 중 선택), 클럽하우스 조식 크레딧, 세이지우드 호텔 웰니스 시설(인피니티 풀, 피트니스 클럽, 사우나 등) 이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특히 세이지우드 호텔 홍천은 리조트형 가족 호텔로서는 처음으로 5성 호텔 인증을 받은 곳이며, 하늘과 맞닿은 인피니티 풀이 시그니처 뷰로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인피니티 풀에서는 골프 코스와 산맥이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세이지우드 홍천은 단순한 럭셔리 골프&호텔을 넘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골프장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우수 골프장'으로 인정받았으며, 빗물 저류지를 활용한 친환경 용수 시스템을 운영한다. 또한 야생동물 서식지 보호 및 복원 프로젝트를 통해 하늘다람쥐, 원앙, 수달, 담비 등 다양한 보호종이 서식하는 생태계 보존에도 힘쓰고 있다.

 

이런 친환경 철학의 연장선에서 세이지우드 홍천은 약 7000평 규모의 ‘세이지우드 산양목장’을 운영하며 친환경 낙농업 모델도 도입했다. 150여 마리의 산양이 자유롭게 방목되는 이곳에서는 내장객 대상으로 산양 먹이 주기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HACCP 인증을 받아 안전한 착유 설비를 통해 당일 생산된 신선한 산양유 유제품은 세이지우드 호텔과 클럽하우스에서 직접 맛볼 수 있어, 자연과 공존하는 골프장의 철학을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다.

 

세이지우드만의 운영 전략은 고객 중심의 철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곳은 "고객의 감정이 머무는 리조트"를 지향하며, "단순한 시설 관리나 운영 효율성을 넘어서는 것"을 추구한다. 호텔과 식음, 골프 코스, 서비스 전반이 감정의 흐름에 따라 유기적으로 조율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실제로 세이지우드 CC 홍천은 회원제 모델을 지양하고 모든 고객에게 일관된 최상급 경험을 제공한다. 동선과 음악, 온도, 뷰에 이르기까지 공간 전체에 일관된 톤&매너를 유지하며, 고객에게 과하지 않으면서도 섬세하게 다가가는 경험을 설계해왔다. ‘조용하지만 밀도 높은 인상, 과시보다 기억’을 중시하는 세이지우드의 운영 전략은 단기적인 노출보다 진정성 있는 경험과 깊이 있는 기억을 남기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러한 정제된 리듬과 감정의 조율은 세이지우드 홍천을 찾는 고객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서는 감동을 선사하며, 그 기억의 깊이로 브랜드 가치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세이지우드 홍천의 이두현 지배인은 “최고의 서비스로 모실 준비가 되어 있다”며 “'지혜로운 삶을 위한 완벽한 휴식'이라는 세이지우드의 브랜드 메시지처럼, 최상급의 서비스와 코스 관리로 천혜의 자연 속에서 진정한 쉼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상품 안내 및 예약 정보는 세이지우드 홍천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온라인 기자 jhhw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