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국가대표 가린다! KOREA 3x3 올팍투어 파이널 개최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KBA 3x3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올해 3x3 농구 대회의 대미를 장식할 ‘2024 KOREA 3x3 올팍투어 파이널’이 열린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4일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3x3 전용코트에서 2024 KOREA 3x3 올팍투어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9월20일부터 약 4주간 진행된 올팍투어 예선에서는 엘리트 대학 농구팀, 코리아투어리그 팀 등 총 11개 팀이 참여하여 치열하게 경쟁을 펼친 바 있다. 당시 예선 성적을 토대로 올팍투어 파이널에 진출할 8팀이 결정됐다. 참가 팀은 블랙라벨스포츠, COSMO,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동국대학교, 중앙대학교, 충주고등학교, 우아한스포츠다.

 

이 가운데 엘리트 대학팀과 3x3 최강팀으로 불리는 블랙라벨스포츠와 COSMO의 맞대결이 가장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대회는 23세 이하(U23) 선수 육성과 더불어 향후 국제 대회를 대비한 3x3 선수 발굴 시스템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협회 또한 “지금까지 없었던 차세대 3x3 국가대표 선발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3x3 농구의 새로운 가능성과 미래 국가대표 선수를 확인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올팍투어 파이널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김종원 기자 johncorners@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