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무려 5년만에 정규→청하·닝닝 피쳐링 ‘컴백 기대감 UP’

 

가수 박재범이 음악적 역량을 집대성한 웰메이드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박재범은 공식 SNS를 통해 10월8일 발매를 앞둔 여섯 번째 정규앨범 ‘더 원 유 원티드(THE ONE YOU WANTED)’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신곡 9곡과 기존 발매곡 11곡까지 총 20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앨범은 ‘김미 어 미닛(Gimme A Minute)’을 비롯해 ‘메이데이(Mayday)’, ‘피스 오브 헤븐(Piece Of Heaven)’ 등 트리플 타이틀곡을 내세웠다. 같은 모어비전 소속 아티스트 청하가 피처링한 ‘김미 어 미닛’은 레트로 댄스 팝 스타일의 R&B 트랙이다. 박재범의 그루비하고 세련된 보컬과 청하의 가창력이 돋보인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될 두 아티스트의 완벽한 퍼포먼스와 시너지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메이데이’는 지난 8월 리스닝 파티 공연에서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칸예 웨스트와 함께 내한해 큰 호응을 얻었던 타이 달라 사인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 ‘피스 오브 헤븐’은 2022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미발매 신곡으로 공개된 바 있는 곡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온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모어비전 소속 여자 연습생 이솔(ISOL)이 피처링으로 파격 참여해 궁금증을 더한다. 이외에도 그룹 에스파 닝닝과 함께 부른 ‘십 온어 릴 썸(Sip Ona Lil Sum)’ 등이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은 박재범이 2019년 이후 약 5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악인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을 안겨준 2016년작 ‘에브리씽 유 원티드(EVERYTHING YOU WANTED)’ 앨범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R&B 앨범이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작업한 곡들을 다양하게 담아냈다.

 

박재범은 프롤로그 영상을 통해 “오랜만에 타이틀곡다운 타이틀곡이 나왔다. 세련된 바이브로 채워질 것”이라며 “단순 유행보다는 작품성 있는 앨범을 위해 노력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