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떠난 ‘개훌륭’ 후속 ‘동물은 훌륭하다’ 달라진 점은

강형욱. 사진=보듬컴퍼니

 

강형욱을 둘러싼 논란 끝에 폐지된 ‘개는 훌륭하다’가 ‘동물은 훌륭하다’로 새단장해 돌아온다.

 

‘동물은 훌륭하다’는 2개월 간 재정비 끝에 오는 28일 오전 10시30분 첫 방송한다. 기존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오후 방송됐지만 주말 오전 시간대를 노려 가족 시청층을 공략한다. 또 바뀐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반려견에서 반려동물로 범위를 확장했다.

 

KBS2 '동물은 훌륭하다' 새 MC로 합류한 은지원, 장도연, 서장훈(왼쪽부터). 사진=KBS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은 호랑이·개·고양이·멧돼지·판다 등 다채로운 동물의 모습과 함께 ‘엉뚱하지만 훌륭한 동물의 모든 것’이라는 문구로 눈길을 끌었다. 애니캠을 통해 감동과 재미, 일상 속 법률 상식까지 반려문화를 선도하고 대중의 인식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기존 MC는 모두 하차했다. 강형욱을 포함해 프로그램 시작부터 자리를 지켰던 개그맨 이경규, 그리고 박세리까지 물러났다. 서장훈·은지원·장도연으로 구성된 3MC 체제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베테랑 반려견 보호자 서장훈을 비롯해 허를 찌르는 관점과 재치 있는 촌철살인을 자랑하는 은지원, 최근 가장 핫한 차세대 대표 MC ‘프로공감러’ 장도연이 색다른 케미스트리로 프로그램을 이끈다.

 

 

여기에 더해 전문가 라인업으로는 강형욱 대신 반려견 행동학 전문가 고지안, 동물 사건 전문 변호사 조찬형, 고양이 전문 수의사 김명철 등으로 꾸려졌다.

 

첫 방송에서는 애니캠을 통해 동물과 함께 살아가며 벌어지는 안타까운 사건 사고에 대해 고민하고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멍냥Q’ 코너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반려동물의 이유 모를 행동에 대해 출연진의 해답을 들어볼 수 있을 전망이다.

 

2019년부터 방송됐던 ‘개는 훌륭하다’는 반려견 훈련 방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지난 5월 강형욱이 갑질 의혹에 휩싸였다. 강형욱은 대부분의 의혹이 사실과 다르다며 허위 주장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개는 훌륭하다’는 지난 7월 끝내 종영했다. 활동을 중단했던 강형욱은 같은 달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콘텐츠 업로드를 재개하며 복귀에 나섰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