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4년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 최우수 인기 콘텐츠상 수상

 한국마사회가 선보인 말산업관이 최근 개최된 ‘2024년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시상하는 올해의 최우수 인기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19일 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4일간 열린 농업박람회에서 모든 전시 부스 중 최다 득표를 기록하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람회 기간 동안 마사회는 말 교감 체험, 포토존 운영, 포니 관람체험, 기승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승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말산업관을 통해 선보이며 약 7천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또한, 말산업 창업 지원과 컨설팅을 위한 상담 창구를 운영해 말산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올해의 최우수 인기 콘텐츠상’ 수상은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육성 및 대중 홍보활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향후 말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민들이 말산업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께 사랑받는 말산업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행사로, 농업의 가치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농업인과 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권영준 기자 young0708@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