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안전성 높은 자가진피 코성형 고려해볼만

취업준비생들에게 외모는 관심 대상 1순위이다. 이 때문에 면접 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리하게 수술을 하여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재수술 문의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인공보형물을 주로 이용하는 코재수술의 비율이 높은 편인데 코재수술의 원인은 자신의 피부가 아닌 보형물(실리콘, 고어텍스, 메드포어, 기증진피 등)을 무리하게 사용한 경우 염증이 생기거나 구축현상이 일어난 경우, 보형물이 비치거나 삐뚤어진 경우 등이 있다.

 

그렇다면 성공적으로 코성형을 하려면 어떤 점을 봐야 할까. 코수술 잘하는곳이나 유명한곳을 찾는 것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환자 스스로 현명히 판단해야 한다. 코성형을 하는 방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각각의 수술방법의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장단점을 확실히 숙지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요즘 코성형 부작용 문제가 주목받으며 자가조직을 이용한 자가진피코수슬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흥규 엘르성형외과 원장에 따르면 자가진피는 피부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표피, 진피, 지방' 중 환자의 진피를 말한다. 그는 “이 진피조직을 엉덩이 사이 안쪽 꼬리뼈 부위에서 채취한 뒤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양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이식한다”며 “이는 틑ㄱ히 자가진피 코재수술은 인공보형물에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이용한 코재수술은 피부조직이 완전히 회복된 시점에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부작용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자가진피를 이용한 코재수술의 경우 대부분 바로 재수술이 가능하므로 부담이 되는 수술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 문제를 당장 해결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자가진피는 환자 본인의 피부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김흥규 원장은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코재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자가진피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지만 자가진피를 다루는 것은 굉장히 어렵고 까다로워서 반드시 자가진피코수술에 대한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 및 전문성이 있어야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