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뮤직] 손태진, 방송→광고계 접수…불타는 대세 행보 셋

가수 손태진이 '眞'한 매력으로 방송계에 이어 광고계까지 접수했다.

 

손태진은 본업인 음악 활동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 MC, 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불타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는 손태진의 대세 면모 세 가지를 꼽아봤다.

 

KBS2 ‘불후의 명곡’ 방송 화면 갈무리

 

◆ '불후의명곡' 2024년 최다 우승…떴다 하면 1등

 

손태진은 지난 7일 KBS2 '불후의 명곡' 한가위 명사 특집 이순재 편에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 함께 출연한 무대에서 1위를 했다. 손태진은 앞서 단독 출연은 물론 신성&에녹, 리베란테 진원과 함께한 출연분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불후의 명곡' 2024년 최다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또한, 손태진은 지난 3월 발매한 '당신의 카톡사진'으로 SBS FiL, SBS M '더 트롯쇼'에서 3관왕을 기록하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손태진이 출연한 MBN '한일톱텐쇼'는 지상파·종편·케이블 포함 예능 프로그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닐슨코리아 기준)를 달성, 손태진이 떴다 하면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 '참 좋은 사람'→'백야'까지…특전곡 콜렉터

 

손태진은 MBN '불타는 트롯맨' 우승자 특전곡으로 설운도에게 '참 좋은 사람'을 선물 받았다.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손태진의 섬세한 감성으로 풀어낸 가운데, 이 곡은 '더 트롯쇼'에 이어 '트롯챔피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손태진은 '참 좋은 사람'을 통해 '트롯챔피언' TOP5의 영광을 안았다. 

 

'백야' 역시 MBN '불타는 장미단'을 통해 만난 조항조에게 선물 받은 곡이다. 손태진은 조항조 특유의 시적 감성이 담긴 곡을 묵직한 보컬로 표현하며 가슴 깊은 여운을 남기는 새로운 명곡으로 탄생시켰고,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 광고계까지 접수…믿음직한 대세 행보

 

손태진은 지난해 건강 식품 광고 모델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는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영양 관리 브랜드의 광고 모델과 앰버서더로 각각 발탁됐다. 이는 손태진이 본업을 포함 여러 방면에서 믿음직한 이미지를 꾸준히 쌓아 올린 것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체성이 잘 맞아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손태진은 올해 신성, 에녹과 결성한 신에손으로 미니앨범 '아시나요'를 발매한 것을 시작으로, '당신의 카톡사진', '백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쳐왔다. 손태진은 이어 MBN '불타는 장미단'과 '현역가왕', '웰컴 투 장미골',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 유튜브 SBS Entertainment '정상인들', '백년매일손님' 등도 접수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이어갈 대세 행보에도 기대감이 모인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