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쿵야’…공식 마켓 오픈에 컬래버도 계속

락토핏·세븐일레븐과 협업한 쿵야 레스토랑즈. 넷마블 제공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업체와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이어가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지식재산권)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굿즈 등을 판매하는 전용 온라인 마켓도 최근 오픈했다. 

 

◆식품부터 의류까지 협업

 

30일 넷마블에 따르면 쿵야 레스토랑즈는 이날 종근당건강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과 컬래버를 통해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락토핏 골드 트리플 기획 세트’는 락토핏 골드 30포 팩 3개입과 양파쿵야 엔젤 파우치 키링으로 구성돼 있다. 올리브영 단독 기획 제품으로 오는 9월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컬래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바나나 맛이 나는 제과제품 ‘쿵야 빠냐냐’를 출시했고,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 및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협업해 의류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플립6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캠퍼스와 협업을 맺고 컬래버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지 용기상점’에는 이러한 컬래버 제품들이 소개됐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 몰 '쿵야 마켓' 오픈 소개 이미지. 넷마블 제공

◆공식 온라인몰 오픈

 

성원에 힘입어 넷마블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몰 ‘쿵야 마켓’을 29일 오픈했다.

 

쿵야 마켓은 쿵야를 사랑하는 ‘얘네들(팬 애칭)’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탭 ▲쇼핑 탭으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탭에서는 굿즈 등 쿵야와 관련된 것들을 자랑할 수 있는 ‘자랑쿵야 게시판’과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탭에서 게시글 작성, 댓글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 쿵야 마켓에서 굿즈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쇼핑 탭에서는 마우스패드, 볼펜, 씰스티커 등 시그니처 굿즈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됐던 한정판 굿즈까지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