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갈 만한 전시] 이여름 작가 ‘SWEETCH : 달콤한 치유’, 서울→부산 개인전

비트리 갤러리는 오는 7월 이여름 개인전 ‘SWEETCH : 달콤한 치유’을 개최한다.

 

2022년 비트리 갤러리에서 개최했던 ‘아이스크림 속 인생’ 展을 통해 아이스크림 작가로 알려진 후 2년만의 개인전이다. 이번 전시 타이틀인 SWEETCH는 Sweet달콤함과 Switch전환의 합성어로 잊어버린 소 중한 기억과 추억을 다시 ‘행복으로 소환한다’는 뜻을 담고있다.

 

이여름 작가는 현대인의 내면에 잠재된 불안하고 어두운 기억을 긍정적으로 재구성하여 행복으로 소환하고 있으며, 행복감을 주었던 달콤한 미각적 오브제의 형상을 모티브로 다양하게 작업의 영 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신작으로는 달고나, 마깨또라는 새로운 형태의 치유의 곰, 스윗 허트, 멜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개인전에서 선보이는 '달고나 Dalgona' 시리즈는 어린 시절 만들어 먹었던 추억 속 달콤하 고 바삭한 달고나와 가지고 놀던 장남감들을 결합시켜 즐거웠던 추억 속 한 장면을 소환시키고 있다. 이여름 작가는 잠재된 기억을 불러오는 상징적 매개체와 달콤한 미각적 오브제를 동시에 인지시키며 행복한 기억을 영원히 저장하고. 부정적인 감정 기억을 긍정적으로 재구성하는 등 달 콤한 치유를 선사한다.

 

달콤한 작품 안에 표현되어 있는 다양한 소재와 일상의 형태들은 작가의 의도를 담은 듯 여러 작품이 같이 전시될때에 그 공간은 포근한 행복감이 더해진다.

 

전시기간 : 서울점: 2024년 7월 11일(목) - 8월 10일(토) / 부산점: 2024년 7월 25일(목) – 8월 17일(토)

 

관람시간 : 서울점: 화-금요일 10:00AM-6:00PM / 토요일 11:00AM-6:00PM / 일·월요일 휴무 부산점: 수-토요일 11:00AM-6:00PM / 일-화 휴무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