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출신 우석, 신곡 ‘YOU’ 발매+첫 단독 콘서트…숨 가쁜 행보

 

그룹 펜타곤 출신 우석이 신곡을 발매한다.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우석의 신곡 ‘YOU’는 잊을 수 없는 사랑에 대한 강렬하고 솔직한 감정을 미니멀한 구성의 팝 사운드 안에 담아낸 곡으로 업템포 비트 위에 몽환적인 보컬이 어우러지며 도시의 화려함과 어둠 속에서 펼쳐지는 사랑의 복잡성과 갈등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특히 이번 신곡은 우석의 홀로서기 첫 발표한 곡인 ‘Navy Blue’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호주에서 만난 현지 프로듀서 ‘Taka Perry’와의 작업으로 탄생했다. ’Taka Perry‘는 호주와 일본에 거점을 두고 활동 중이며 Ruel, Denzel Curry, GoldLink, Thomas Headon 등 팝스타들의 곡을 써낸 실력파 프로듀서로 우석의 음악을 들은 후 곡을 선물하고 싶다는 제안을 하면서 글로벌 협업이 성사됐다.

 

우석과 Taka Perry는 첫 대면이었음에도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었고 양측이 만족할 만한 음악의 초안이 제작, 귀국 후에도 소통을 이어오며 신곡 완성도를 높였다.

 

‘YOU’는 여러 공연을 통해 미발표곡으로 팬들에게 선보였던 곡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어낸 바 있다. 우석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예정보다 앞당겨 앨범 발매를 확정, 팬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우석은 26일 오후 2시와 6시 서울 홍대에 위치한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 신곡 ‘YOU’를 비롯해 라이브 밴드와 함께 우석이 추구하는 록 사운드를 밀도 있게 선보인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