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시티병원(병원장 신재흥)이 지난 4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일원에서 열린 ‘제 25회 화성 효 마라톤 대회’에 의료 지원에 나섰다.
이날 동탄시티병원은 경기장 내 의료 지원 부스를 설치하고 의료진을 배치, 대회 중 발생한 크고 작은 부상자들을 치료하며 안전한 행사를 도왔다.
이는 전국 유일의 ‘효(孝)’를 테마로 한 가족 마라톤 대회로 올해 25회째를 맞는 화성의 유서 깊은 행사다. 이날 화성시민과 마라톤 동호인 등전국서 9,000여명의 참가한 가운데 하프코스, 10km, 5km 총 3개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대회 취지에 맞게 모범적인 효행자를 격려하고 표창을 수여하는 효행자 시상식도 열렸으며, 행사장에는 사진촬영 부스, 가족 사랑의 편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한편, 동탄시티병원은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2022.12~2026.12)이다. 척추관절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일반외과, 내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종합검진센터를 운영해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