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가 ‘2023 마마 어워즈’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 부문에서 수상하며 신드롬을 입증했다.

29일 오후 일본 도쿄 돔에서 개최된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 챕터 2에서는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 시상이 진행됐다. 박은빈이 시상을 맡아 진행된 수상의 주인공은 뉴진스의 ‘디토‘로 결정됐지만, 뉴진스는 이번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아 수상 소감 대신 소개 영상이 송출되었다.
지난해 7월 데뷔와 동시에 신드롬을 일으킨 뉴진스는 올해 1월 싱글 앨범 ‘OMG’와 7월 미니 2집 ‘Get Up’ 등을 연달아 흥행시키며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이들은 싱글 앨범 ‘OMG’로 데뷔 반년 만에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입성했고, 수록곡 ‘Ditto’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역대 최장기간 1위 신기록(99일)을 작성하는 등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이에 더해 뉴진스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상과 베스트 여자 그룹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이번에 다시금 입증한 이들의 신드롬적 인기는 미니 2집 ‘Get Up’을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리고, 앨범 타이틀곡 ‘Super Shy’, ‘ETA’, ‘Cool With You’ 3곡을 모두 ‘핫 100’에 포진시키기도 했다. ‘Get Up’은 ‘빌보드 200’에 12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4세대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 일본 ‘서머소닉’ 등 해외 대형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 서고 각종 글로벌 매거진의 표지 주인공으로 발탁되는 등 전 세계로 뻗은 영향력과 위상을 입증했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