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맞이한 2023 제주올레걷기 축제 ‘걷, 길 바람’ 개최

‘2023 제주올레걷기축제’가 ‘걷, 길, 바람’ 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1코스(정방향), 12코스(정방향), 13코스(역방향)에서 개최된다.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아름다운 제주 자연을 무대로 문화공연을 감상하고 제주 문화를 체험하는 제주 대표 가을 축제로, 2010년 걷기축제를 시작으로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한다.

 

2023 제주올레걷기 참가신청은 오는 10일 화요일 18:00까지 국내외 도보 여행객 누구나 제주올레 공식 애플리케이션 ‘올레패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2023제주올레걷기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레’는 집 대문에서 마을 길까지 이어지는 아주 좁은 골목을 뜻하는 제주어로, 제주 올레 길은 걷는 이, 길 위에 사는 지역민, 길을 내어준 자연이 모두 함께 행복한 길을 모토로 해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손질만을 더해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고 있다.

 

‘놀멍, 쉬멍, 걸으멍 고치(함께) 가는 길’을 만드는 것으로 취지로 하는 제주 올레 길은 수많은 자원봉사자들과 지역민들이 힘을 보태 옛날 제주사람들이 걸어 다닌 길을 찾아 이으면서 길을 통한 즐거움, 위로, 치유, 건강 등을 나누는 길이 됐다.

 

이번 2023제주올레걷기축제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3일 형태의 축제인 만큼 참가자들이 프로그램, 먹거리, 공연 등을 마음껏 즐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세비앙

 

제주올레걷기축제는 매년 다양한 기업들의 응원을 받으며 이벤트 선물과 함께한다. 올해도 역시 다양한 친구기업들이 라인업됐는데 이니스프리의 핸드크림, 제주맥주㈜의 양조장 투어권, 맛있는 철학자의 무농약 풋귤콜라겐 젤리스틱, 헐커스㈜의 MSM아이스겔 롤링볼 등 풍성한 협찬품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세비앙㈜은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필터형 샤워기를 사은품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제주올레를 8년째 후원하는 기업으로서 제주올레길의 간세 및 아티스트들을 후원하는 아트간세 작업을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비앙㈜ 관계자는 “제주올레걷기 축제가 대한민국의 대표관광지인 제주도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데 이바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