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위켄드,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프로듀스한다

팝스타 더 위켄드가 국내서 작업 중인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의 헌정 앨범 ‘타임리스 멜로디스(Timeless Melodies)’에 참여한다.

 

앨범 작업을 진행 중인 팬덤코리아는 22일(한국 시간) 마이클잭슨 헌정 앨범 프로젝트에 글로벌 아티스트 위켄드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에서 위켄드는 수록곡 중 3곡을 직접 작곡하고 녹음한다. 앨범 전반적인 부분에 총괄 프로듀서(EP)로도 참여해 앨범 전체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위켄드는 그래미상을 5차례 수상하고, 누적 앨범 판매량이 1억 7500만장이 넘는 R&B가수로, 최근 스포티파이(Spotify) 월간 청취자 수 세계 1위를 차지하며 기네스에 등재되기도 했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위켄드가 직접 총괄 프로듀서로서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진행되게 됐다”며 “위켄드가 평소 꾸준히 마이클 잭슨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던 만큼 이번 앨범에 위켄드가 총괄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참여는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팬덤코리아가 제작하는 마이클 잭슨 헌정 프로젝트 앨범 ‘타임리스 멜로디스’는 워너뮤직코리아가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며, 글로벌 유명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앨범을 완성할 예정이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