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예능 ‘전과자’, 팬들과 개강총회 연다

매회 평균 313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웹예능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가 시청자 ‘스낵이’들과 이색 소통에 나선다. 전국 대학가를 누비는 콘텐츠인만큼 개강총회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기획해, 오는 5일까지 대학가가 밀집한 신촌역 부근에서 운영하는 것. <전과자> 팬들 뿐 아니라, MZ세대 대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너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오오티비가 기획, 제작하는 <전과자>는 비투비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가운데 유쾌한 웃음과 유익한 정보까지 동시에 전하는 콘텐츠. 2023년 1학기에도 유아교육학과, 항해학과, 도시행정학과, 신소재공학과 등 다채로운 학과에서 실제 학생들을 만나 각 학과의 커리큘럼과 실습 활동 등을 소개하며 폭발적 호응을 얻었다.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잠시 쉬는 동안에도 아르바이트 특별편을 선보여 화제를 낳았던 <전과자>는 개강을 앞두고 팬들과 좀더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에서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기도록 해, 시청자들에 한층 친밀하고 색다른 재미를 전하겠다는 것.

 

실제로 팝업스토어에서는 콘텐츠 본편에서의 재미 포인트가 녹아든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은 후 대학교 학생증처럼 디자인된 ‘스낵증’을 발급받거나, 그간 <전과자>에서 등장한 다양한 대사나 장면에 대한 문제를 맞추는 ‘스낵이 자격시험’도 준비했다. 또 콘텐츠 속 이창섭의 희로애락을 담은 재미있는 장면들과 거울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과자> 세계관의 한 구성요소로 자리잡아 단순 PPL을 넘어 콘텐츠화된 PPL브랜드들도 경험해볼 수 있다. 뿐 아니라, 이창섭을 향해 ‘스낵이’들이 편지를 쓸 수 있는 공간을 마련, 현장 우편함에 모인 편지는 제작진이 이창섭에게 직접 전달해 ‘찐’ 소통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전과자> 캐릭터 굿즈와 함께, 다양한 스페셜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전과자>를 형상화한 ‘두부과자’ 캐릭터와 키링, 스티커, 손거울, 각종 문구류 등의 굿즈들을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첫 공개하며, 모든 입장객들에게 과자를 방문 기념으로 선물한다. 또 MZ세대에게 인기인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탄생한 <전과자> 에디션 스마트폰 케이스와 보조배터리, 이어폰 케이스 등의 상품들도 구입 가능하며, 콘텐츠 속 유쾌한 에피소드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한 재치 있는 음료 메뉴들도 맛볼 수 있다.

 

<전과자>를 제작하는 오오티비(대표 이현숙)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웹예능 <워크맨>, <네고왕>의 원년 제작진인 고동완 PD 사단이 의기투합하여 설립한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다. 2021년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을 시작으로 <전과자>, <승진왕>, <상팔자> 등 신선한 소재와 구성의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여 주목을 얻고 있다. 오오티비는 유튜브 채널 ootb STUDIO를 통해 <전과자>, <상팔자> 외에도 다양한 신규 예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out of the box’라는 회사명에 따라 초심을 잃지 않고 끊임없이 남들이 시도해보지 않은 틀을 깨는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