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은 볼거리가 많은 관광 친화적 도시다. 오가는 길목인 가평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다.
레고랜드 바로 강 건너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2003년 개관한 곳으로 애니메이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부터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제작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초창기 애니메이션 작품은 물론, 작품 포스터, 촬영용 카메라와 영사기 등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다양하게 소장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기원이 되는 알타미라 동굴벽화에서 시작해 애니메이션의 탄생·발전, 종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섭렵하고 나면 거대한 태권V 조형물과 마주하게 된다.
나라별 애니메이션 전시 코너와 각종 체험 공간은 2층에 마련돼 있다. 핀스크린에 원하는 모양을 찍어내는 체험은 남녀노소 불문 ‘인기 체험 콘텐츠'다. 과거 인기 애니메이션 주인공 ‘아톰'이 우뚝 선 박물관 옥상 전망대는 또 하나의 볼거리다. 이외에 애니메이션박물관 옆 토이로봇관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각종 로봇을 다루는 체험을 비롯해 드론 체험, RC자동차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온가족이 힐링할 곳을 찾는다면 국립춘천숲체원에 가보자. 전국에 숲체원이 15곳 있는데 춘천숲체원은 2020년 개관했다. 용화산 옆 삼한골에 위치한 이곳은 과거 경계가 삼엄했던 특수부대가 주둔하던 곳이라 자연경관을 잘 보존하고 있다.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고 숲 해설 프로그램, 암벽등반과 로프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수도권에서 오가는 길목에는 가평 쁘띠프랑스가 있다. 프랑스와 어린왕자를 주제로 만든 시설 주변으로 최근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를 추가했다. 마을 전체가 포토 스폿으로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직접 공수해온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다. 옥상 전망대에 올라 피노키오 조형물의 뒷모습과 청평호의 수려한 풍광이 어우러진 모습을 내려다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