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퀸카’ 챌린지 해시태그 4억 4천만 조회수

 (여자)아이들(미연·민니·소연·우기·슈화)의 ‘퀸카’ 챌린지가 화제다. 

 

 (여자)아이들은 미니 6집 ‘아이 필(I feel’)의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를 발매 후 틱톡, 릴스, 숏츠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유쾌한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퀸카’ 챌린지는 틱톡에서만 합산 해시태그 조회수 4억 4000만 이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곡의 포인트 안무를 활용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을 당당하게 표현했으며 중간에 ‘찰칵’이라는 소리에 사진을 찍는 듯한 동작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이번 ‘퀸카’ 챌린지는 배우, 가수, 개그우먼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동참했다. 회사 식구인 비투비의 서은광, 이민혁을 비롯해 배우 유선호, 개그우먼 이은지가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어 이미주, 이채연, 에스파, 엔믹스, 르세라핌, 몬스타엑스, 소년판타지, 조나단, 랄랄, 팽현숙, 트와이스, 리정 등 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해 불을 지폈다. 특히 이효리는 개인 SNS에 ‘퀸카’ 챌린지에 동참한 영상을 게재해 보는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여자)아이들은 신보 ‘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에서 전 세계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빌보드 200’ 차트에서 41위로 진입, 총 6개의 차트에 오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 초동 판매량 116만 장을 돌파,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여자)아이들의 월드투어 ‘2023 (여자)아이들 월드 투어 [아이 엠 프리-티]’는 오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막을 올린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