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다행’ 파울 타구 맞은 김하성 “단순 타박 진단”

김하성(가운데)이 파울 타구에 맞은 후, 스태프의 부축을 받고 경기장을 빠져 나가고 있다. 사진=AP/뉴시스

 

모두가 가슴을 쓸어내렸다.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2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의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2023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서 아찔한 부상으로 조기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0-1로 뒤진 2회초, 2사 주자 없이 타석에 선 김하성은 상대 선발 제이크 어빈과 맞닥뜨렸다. 1B0S 카운트에서 2구째 몸쪽으로 들어오는 93.8마일 싱커를 힘껏 잡아당겼다. 하지만 이 타구가 김하성의 왼쪽 무릎을 강타하고 말았다.

 

김하성은 맞자마자 크게 고통스러워하며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비명과 함께 무릎을 부여잡고 고통을 호소했다. 홀로 일어나지 못한 그는 결국 트레이너들의 부축을 받으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왼쪽 발을 제대로 땅에 딛기도 힘든 상황이었다.

 

샌디에이고의 경기가 끝나고 난 후, MLB닷컴이 그의 몸상태를 전했다. 매체는 “초기 징후로 봤을 때, 김하성은 심각한 부상을 피했다”며 “샌디에이고 밥 멜빈 감독은 엑스레이 결과 음성이 나왔다고 전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27일부터 시작될 뉴욕 양키스와의 시리즈 첫 경기는 출전이 가능할지 아직 의심스럽지만 부상자명단(IL) 등재는 피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김하성 또한 “지금은 걷기가 힘들 정도로 통증이 남았다. 처음 타구에 맞았을 때만 해도 최악의 상황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다행히 예상했던 것보다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안도했다.

 

팀으로서도 쌍수를 들고 환영할 소식이다. 샌디에이고는 최근 메이저리그 대표 3루수인 매니 마차도가 왼 손바닥뼈 골절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그 자리를 내야 전천후 플레이어 김하성이 안정적인 수비 능력과 함께 메워주고 있었기에, 그마저 이탈했다면 내야에 뚫릴 큰 공백을 감당하기 힘들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안도의 한숨을 내쉰 샌디에이고다.

 

허행운 기자 lucky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