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영·서호철 투타 활약…NC, 공동 4위로

최성영/ 사진=NC다이노스 제공(자료)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프로야구 NC가 승리를 노래했다. 2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2023 신한은행 SOL(쏠) KBO리그’ 원정경기서 3-1로 웃었다.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시즌 성적 21승(20승)째를 신고, 비슷한 시각 잠실에서 삼성에게 패한 두산(21승1무20패)와 함께 5위를 마크했다.

 

에이스 구창모 대신 대체선발 최성영 카드를 꺼내든 날이기에 더욱 값진 승리다. 구창모는 관리 차원에서 한 박자 쉬어가는 중이다. 최성영은 5이닝 1실점(1자책)으로 나름 잘 버텼다. 조금은 긴장한 듯 볼이 많긴 했으나 실점을 최소화하며 흐름을 놓치지 않았다. 바통을 이어받은 조민석, 류진욱, 김시훈, 임정호, 이용찬 등도 무실점으로 뒤를 받쳤다.

 

서호철/ 사진=NC다이노스 제공(자료)

 

타선에선 서호철의 활약이 단연 두드러졌다. 홀로 3안타를 책임졌다. 홈런을 제외한 안타, 2루타, 3루타가 골고루 나왔다. 좋은 타격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2-1 팽팽했던 8회 초. 쐐기 점수를 올린 것도 서호철이다. 추격의 의지를 끊었다.

 

강인권 NC 감독은 “최성영이 선발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뒤에 나온 투수들이 경기를 잘 마무리 지었다. 타선에선 서호철의 활약이 승리의 발판이 됐다”고 총평했다. 그러면서 “경기를 응원해준 팬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내일도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이혜진 기자 hjlee@sportsworldi.com

사진=NC다이노스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