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수아, ‘미남당’ OST 가창…데뷔 후 첫 도전

그룹 드림캐쳐 멤버 수아가 데뷔 후 첫 OST로 리스너를 만난다.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수아가 가창자로 참여한 KBS 2TV 월화드라마 ‘미남당’ OST Part.7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가 공개된다.

 

‘Still with you’는 수아의 맑은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아르페지오와 포근한 신스 계열 악기들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지닌 발라드 장르다.

 

수아는 ‘Still with you’를 통해 ‘미남당’에 시너지를 더하는 것은 물론,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함께 있겠다는 소박한 메시지를 노래하며 시청자를 향한 위로 역시 전할 계획이다.

 

드림캐쳐컴퍼니를 통해 수아는 “드라마 OST를 처음 작업하게 되었는데 평소 너무 즐겨보는 드라마에 참여하게 돼서 뜻깊고, 함께하는 것에 행복해요”라며 “평소 드라마를 즐겨보는 편이라 OST 작업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첫 솔로 OST인 만큼 기대도 많았고 즐겁게 녹음했으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남당’도 보고 또 보고 많이 시청해주세요”라고 OST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Still with you’로 첫 OST에 도전하게 된 수아는 드림캐쳐 내에서도 퍼포먼스와 보컬, 랩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자랑하는 만능 멤버다. 특히 ‘Havana’(하바나), ‘COPYCAT’(카피캣), ‘너의 모든 순간’ 등 커버 콘텐츠로 한계 없는 소화력을 보여주는가 하면, 솔로곡 ‘No Dot’(두 낫)으로도 그의 매력을 십분 발휘한 바 있다.

 

수아가 속한 드림캐쳐는 지난달 ‘2022 드림캐쳐 월드투어 [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 인 아메리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뉴욕을 비롯한 미국 8개 도시와 멕시코 시티까지 총 9개 지역에서 10회 공연을 이어갔을 뿐만 아니라, 전 회차 92%라는 티켓 판매율까지 달성하며 드림캐쳐의 눈부신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OST를 통해 보컬리스트로 거듭날 수아의 ‘Still with you’는 16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사진=드림캐쳐컴퍼니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