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단신] 프로메디스와 임상시험 협업 외

함병주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장(사진 오른쪽)과 전은정 프로메디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대의료원 제공

프로메디스와 임상시험 협업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과 임상시험수탁기관 ㈜프로메디스가 임상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최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임상시험의 실질적인 파트너로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고대의료원과 프로메디스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의약품·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됐다.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 개최


강남차병원이 올림푸스한국과 암 경험자 심리사회적 지지 프로그램인 ‘고잉 온 다이어리’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열린 개회식에는 강남차병원 노동영 병원장, 정용욱 산부인과 과장, 김유미 유방외과 교수를 비롯해 오카다 나오키 올림푸스 한국 대표가 참석했다. 다이어리의 주인공인 환우 대표 5명도 함께했다.

‘고잉 온 다이어리’는 암 발병 후에도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Going-on)’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암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일기를 쓰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남차병원에서 유방암과 부인암 진단을 받고 치료중인 환자들이 매주 일기를 작성하고 비대면 모임을 통해 사연을 일기와 사진 작품으로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6일까지 강남차병원 본원 지하 1층에서 이어진다.

박한주 물리치료사가 목 통증 스트레칭법을 강의하고 있다. 한림대의료원 제공

환자·교직원 대상 무료 건강강좌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물리치료팀과 혁신위원회가 최근 본관 대강당에서 환자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30분 운동으로 건강한 리듬 찾기’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원내 물리치료팀 박한주 물리치료사가 목 통증의 원인과 스트레칭 및 관절 운동법에 대해 상세히 강의했다.

물리치료팀과 혁신위원회는 올해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목, 수부, 무릎, 허리, 견관절 부위를 주제로 ‘30분 운동으로 건강한 리듬 찾기’ 무료건강강좌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무료건강강좌에는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