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오는 6월 ‘에버랜드 메타버스’ 출시를 앞두고 게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버랜드 메타버스에서는 실제 테마파크 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티익스프레스를 가상 공간에서 탑승해볼 수 있다. 이밖에 슈팅워터펀 퍼레이드카를 따라다니며 물총 싸움을 하고, 반딧불이 체험을 해보는 등 실제 에버랜드 여름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6월 중순 오픈 예정인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가상과 현실이 접목된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반의 에버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기 위해 블록체인 서비스 혁신기업 플레이댑과 지난 3월부터 메타버스 구축을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단순히 뛰거나 꾸미는 액티비티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존 메타버스들과 달리 티익스프레스, 퍼레이드, 장미원 등 실제 콘텐츠가 가상 공간에 리얼하게 구현돼 일상생활 속에서 에버랜드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에버랜드는 이와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고객 경험 콘텐츠를 마련해 차별화된 체험 가치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예컨대 메타버스에서 특정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실제 놀이기구 우선탑승권, 상품교환권 등을 선물한다. 또 플레이댑 블록체인 기술 기반 NTF도 증정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현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메타버스 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우선 에버랜드의 5개 지역 중 유러피안 어드벤처가 먼저 오픈한다. 에버랜드 전 지역 뿐만 아니라 스피드웨이, 골프장 등 메타버스 생태계를 디지털 혁신기업들과 함께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버랜드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릭터, 교육, AR 게임 등 파크 인프라와 연계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버랜드는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가장 기대되는 에버랜드 메타버스 콘텐츠를 묻는 댓글 이벤트도 5월말까지 진행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