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에프씨, 축구·풋살 경기매칭 및 기록관리 서비스 ‘풋풋’ 론칭

성원에프씨가 축구, 풋살 등을 즐기는 동호회 팀들간 경기매칭 및 기록관리 서비스 ‘풋풋(FOOTFOOT)’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축구와 풋살 등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의 동호회 팀들은 지역별로 연결고리가 닿는 몇몇 팀끼리만 친선경기를 펼치는 등 제대로 경기를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경기 기록 관리도 쉽지 않다. 

 

이와 관련 ‘풋풋’은 지역 단위 동호회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주변 지역에 있는 다양한 축구, 풋살 동호회 팀과 쉽게 경기를 매칭해 주고 경기결과를 체계적으로 기록, 관리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별 랭킹 등 정기적으로 스포츠 활동을 하는 팀 단위의 동호회 대상으로 팀 채팅 기능과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종료 후에는 골, 어시스트, MVP등의 경기 결과를 기록해 시즌별 기록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지역별 랭킹 서비스로 우리동네 득점왕, 어시왕 등을 선정할 수도 있다. 

 

성원에프씨 관계자는 “풋풋 서비스는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해 내 팀의 주변 팀과의 자동매칭 및 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칭된 팀과 채팅을 통해 쉽게 경기 일정을 조율하고 기록 관리가 가능하다”며 “올해 12월 경기도 고양시를 시작으로 수도권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생활스포츠 전 종목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성원에프씨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 입교 모집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되면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스포츠월드>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