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플래닛999’, 글로벌 화제성 강세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999’)의 글로벌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주 26명의 참가자들은 세 번째 ‘크리에이션 미션’에 임해 신곡 네 곡에 맞춰 프로다운 무대를 보여주며 글로벌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의 실력이 점점 향상되고, 소녀들 간의 팀워크가 돈독해지는 만큼 시청자들은 더 많은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 3위 등 음원 차트 장악

 

특히,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프로그램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매주 방송 직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가루푸라(‘걸스플래닛’의 일본식 줄임말)와 참가자들의 이름이 상위권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크리에이션 미션’의 신곡들이 빌보드 재팬에서 오늘 발표한 다운로드 앨범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10월 2주 기준) 이외에도 일본 내에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튠즈 재팬 앨범 차트 1위, 애플뮤직 재팬 앨범 차트 1위, 라인뮤직 차트에서 신곡 ‘U+Me=LOVE’가 13위에 오르는 등 일본 내에서도 ‘걸스플래닛999’의 인기가 뜨겁다.

 

▲틱톡 게시글 수 26억 뷰 돌파, 프로그램 영상 누적 조회수 4.1억 뷰 달성

 

일본 뿐 아니라 미국, 영국, 프랑스,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방송 직후 참가자들의 이름이 항상 상위권에 올랐다. Z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틱톡에서는 ‘#girlsplanet999’로 조회수 26억 뷰를 넘어섰다. 프로그램 관련 영상들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총 4.1억 뷰를 돌파하는 등 앞으로 탄생할 데뷔조의 폭발적인 인기를 가늠케 한다. (12일, Mnet K-POP 유튜브 채널 기준)

 

‘걸스플래닛999’는 이번 주 세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파이널 경연에 진출할 18명이 가려진다. 이후 최종적으로 선발된 9명은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게 될 K-POP 걸그룹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벌써부터 세계 각국의 팬들의 열렬한 응원과 지지를 받고 있는 ‘걸스플래닛999’인 만큼 이를 통해 데뷔하게 될 글로벌 걸그룹의 활약상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한편, ‘걸스플래닛999’는 15일 밤 8시 20분 Mnet에서 방송된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