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아직 못샀다면? 당일 배송·매장 픽업 이용

정관장·홈술닷컴, 당일 배송 서비스
롯데칠성, 온라인 주문 후 편의점 픽업

일상에 치여 급하게 명절준비에 나서야 하는 소비자를 위해 유통업계가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당장 선물을 구입하지 못했거나, 당장 음식 준비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당일 배송’ ‘셀프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선물 급하게 사야 한다면? ‘정관장 당일배송’

KGC인삼공사는 급하게 선물을 준비해야 할 소비자를 위한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오는 18일 정오까지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다.

이는 전국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결제 즉시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배송되며,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배송해준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경우 ‘정관장몰’에서 ‘매장픽업 서비스’를 고려해볼 수 있다.

홈술닷컴의 ‘오늘홈술’

◆명절 당일 가족과 ‘맛있는 전통주’

가족과 함께 명절 당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배상면주가는 자사 포천LB의 주류 판매 플랫폼 ‘홈술닷컴’의 ‘오늘홈술’ 서비스를 통해 추석에도 서울·경기 지역 당일 배송 서비스를 이어간다.

특히 22일까지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해 선보인 ‘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술과 안주’를 모아 소개한다. 추천상품은 빙주기 등 전통주로 구성된 ‘술편’과, 전통주와 어울리는 안주류로 구성된 ‘푸드편’으로 나뉜다. 선물하기도 좋고, 가족이 함께 즐기기도 좋다. 15일까지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원마일 와인 픽… 집콕 혼술족, ‘스마트오더’ 어때요

연휴 기간 ‘나를 위한 휴식’과 함께 홈술을 즐기고 싶다면 집에서 와인을 주문하고 근처 편의점에서 픽업하는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는 롯데칠성음료와 세븐일레븐이 함께 선보인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다. 칠성몰에서 온라인으로 와인과 위스키를 주문하고 수령을 원하는 날짜와 픽업매장을 지정한 뒤 해당 편의점에서 픽업하는 시스템이다. 방문 시 예약확인증과 신분증 제시 후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1만원 이하 ‘가성비’ 와인부터 10만원대 고급와인까지 다양한 제품구성을 갖춰 선택의 폭이 넓다. 이는 전국 3000여개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