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우정혁신도시 ‘울산비즈파크’, 분양 및 임차기업 모집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울산 우정혁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인 ‘울산비즈파크’가 준공 후 분양 및 임차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일 울산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울산비즈파크 소유주인 ㈜코어웍스홀딩스 박만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4차산업 기반 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울산비즈파크에 4차산업 기반 기업들이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중구가 추진하는 지식·기술·서비스기반 산업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구청은 울산비즈파크 입주 기업의 원활한 이전과 창업을 위해 신속한 행·재정 지원은 물론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연계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기로 했다.

 

울산비즈파크는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면서 기술선도 기업들의 집적화를 이루는 기능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울산비즈파크는 울산시 중구 중가로 406-21(우정혁신도시)에 위치하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12층 4개동에 지식산업센터 총 530실과 지원시설 142실로 구성된다.

 

각 호실마다 테라스 공간을 서비스로 제공해 휴식이나 개성있는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해 업무효율도 높이는 한편 실사용 면적이 더 넓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530실 규모에 걸맞게 지원시설만 142실을 갖춰 업무환경을 더 편하게 하며, 4개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 설치로 이동성과 편리성을 더했다. 단지 안쪽으로는 중앙정원을 조성해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꾸몄다.

 

우정혁신도시 개발이 진행되는 가운데 11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있으며 북부순환로, 명륜로, 번영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울산JC, 울산공항, 태화강역이 가깝다. 여기에 도시철도가 개통되면 트램 2, 4호선 환승역인 복산성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혁신도시를 더욱 활성화시킬 스타필드 시티와 동원 DWBC 개발도 예정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임차기업에게는 임차료 보조금 지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울산비즈파크는 현장에 샘플오피스를 운영 중이며 선착순으로 동·호실을 지정 분양 중이다. 임차기업도 동시에 모집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