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튼튼병원, 1:1 프라이빗 도수치료 나선다

[정희원 기자] 최근 통증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는 현대인이 적잖다.  

 

허리·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이 아니라도 단순 관절통증 등은 신체활동에 큰 제약을 준다.  

 

이같은 몸의 통증은 대부분 ‘자세’에서 비롯된다.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고,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며, 코로나19 사태로 야외활동까지 부족해지는 게 원인이다. 구부정한 자세나 한쪽으로 편향된 자세를 오래 취하게 되면 근육을 피로하게 만들며 디스크와 관절에 압박을 가중시킨다. 

 

이같은 자세가 오랜 기간 지속되면 요통, 만성 피로, 디스크 질환, 측만증, 휜다리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지게 된다.  

과거에는 이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수술적 치료를 주로 사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조기발견, 비수술 치료를 중요시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로 ‘도수치료’를 들 수 있다. 도수치료에는 주사나 약물조차 쓰이지 않는다. 전문 물리치료사가 직접 손이나 도구를 사용하여 척추, 관절, 근육, 인대 등을 이완하고 교정 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법이다. 

 

이는 연령과 기저 질환에 관계없이 여러 번 치료를 받아도 안전한 게 장점이다. 다만 인체의 해부학적, 역학적 척추 운동과 병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돼야 하는 만큼 의료기관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오랜 임상 경험과 개인별 맞춤 치료가 가능한 전문 치료센터를 운영하는 병원을 고르는 게 유리하다. 

 

예를 들어 허리디스크라는 질병을 똑같이 진단받았다더라도 개인별로 통증의 정도, 통증 위치, 진행 정도가 다를 뿐만 아니라 어느 부위에서 비대칭이 발생하고 있는지 정확히 진단한 뒤 치료에 나서야 한다.  

 

이를 통해 근육의 밸런스를 되찾고 개인별로 다른 체형 불균형을 바로잡아 재발 밑 통증 악화를 방지해야 한다.  

 

튼튼병원 청담 본원은 프라이빗한 전문 도수치료실에서 1대1 개인 맞춤형 도수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모든 환자의 도수치료는 예약제로 이뤄지고 있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