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불꽃 태우는 상주, 인천 잡고 더 높이 오를까

 

[스포츠월드=김진엽 기자]  상주상무는 어디까지 더 올라갈까.

 

 상주는 오는 11일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11라운드 인천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확연히 온도차, 승리는 누구=두 팀의 최근 10경기 전적은 4승 1무 5패로 인천이 근소하게 앞선다. 지난해 열린 네 번의 맞대결서는 2승 2패로 동률이다. 하지만 올해는 두 팀의 상황이 상반된다. 인천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8연패를 당해 반등이 불가피한 반면 상주는 지난 라운드 전북전서 창단 이후 전북을 상대로 첫 홈 승리를 거두며 최고의 분위기 속에 있다. 시즌 기록 역시 상주가 6승 2무 2패(승점 20)로 2무 8패(승점 2)의 인천에 월등히 앞선다.

 

▲후반 집중력 승자는=상주와 인천은 각각 후반에 강하고 약한 모습을 보였다. 상주는 득점한 9경기 중 8경기서 후반 득점이 터졌다. 특히 지난 6월 열린 서울, 성남, 수원 3연전서는 후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모두 승점 3점을 챙겼다. 특히 8라운드 성남전, 9라운드 수원전은 각각 후반 45분, 후반 41분 극장골을 터뜨리며 승패를 갈랐다. 지난 10라운드 전북전서도 후반 30분 득점하며 상주가 한 골 차 승리를 거뒀다. 인천은 8번의 패한 경기서 모두 후반 실점하며 연패의 늪에 빠졌다. 특히 3라운드 수원전, 6라운드 전북전, 8라운드 부산전, 9라운드 서울전서는 모두 0-1로 패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강상우, 인천 상대로 득점포 쏠까=상주의 4연승과 3위 달성의 일등공신은 강상우다. 올 시즌 전 경기 선발 출전해 892분 간 그라운드를 누비며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프로 통산 개인 최다 공격 포인트다. 그가 달성한 올 시즌 개인 기록 또한 주목할 만하다. 경기 MVP, BEST11 선정 횟수는 각각 4회, 5회로 국내 선수 중 최다이며 용병 포함 K리그1 선수 중에서도 공동 2위다. 김태완 감독 역시 강상우를 가장 주목할 만한 선수로 꼽으며 “늘 성실하고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선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상주상무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