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러뷰” 펭수 달력, EBS 개국 이래 ‘최대 관심 굿즈’ 등극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교육방송 EBS’의 인기 캐릭터 펭수의 달력 판매가 오늘(23일)부터 시작된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 티브이’ 커뮤니티에서 제작진은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다음주 월요일(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라며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겠다”고 알렸다.

 

펭수 달력의 판매처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은 상황. ‘교육방송’은 이를 ‘자이언트 펭 티브이’ 커뮤니티에 공지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현재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펭수 달력’이 검색어에 오르는 등 굿즈 판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다이어리 예약 판매 역시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알라딘은 10분 만에 판매량 1000권을 돌파했다고 밝혔고, 교보문고는 4시간 만에 6500부를 판매했다. 예스24는 3시간 만에 1만권을 돌파해 1분당 56권이 팔렸다는 계산을 내놨다.

 

한편, 펭수는 교육방송 최초 연습생으로, 남극에서 건너온 210m의 10살짜리 자이언트 펭귄이다. 23일 현재 146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했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