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자이언티 “슬기 피처링, ‘러비’로서 응당 해야할 일 했을 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자이언티가 레드벨벳 슬기를 향한 무한 팬심을 드러냈다. 

 

15일 서울 상암 제일라아트홀에서 자이언티(Zion.T)의 새 EP 앨범 ‘ZZZ’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유병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 무대가 최초공개 됐다. 

 

앞서 공개된 이번 앨범 트랙리스트에는 래퍼 이센스(E SENS)와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Oh Hyuk)의 피처링 참여로 화제가 됐다. 무엇보다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 피처링에 레드벨벳 슬기의 이름이 올라가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레드벨벳 슬기와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더블랙레이블 자이언티의 예상을 뛰어넘는 ‘역대급 조합’에 궁금증이 증폭된 상황. 

 

이날 ‘멋지게 인사하는 법’의 MV가 최초 공개된 후 무대에 오른 자이언티는 “‘명절에 개봉할 법한 잘 만든 로맨틱 코미디 같은 노래’”라며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같은 노래다.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며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타이틀곡 작업을 함께한 슬기는 ‘멋지게 인사하는 법’ 라이브 무대에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슬기는 “음원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 좋은 인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많은 작업을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대에 오른 자이언티는 “이제 앨범이 나오는구나 싶다. 스튜디오 안에서 혼자 노래를 하다가 사람들 앞에서 부르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슬기와 콜라보에 대한 질문에는 “내가 레드벨벳 광팬이어서 피처링을 부탁하게 됐다”는 명료한 답변을 내놓았다. 자이언티는 “게다가 슬기 씨의 목소리가 이 노래에 딱 맞겠다고 생각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나는 러비로서 응당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하며 “러비는 ‘레드벨벳 팬덤명’”이라는 디테일한 설명까지 덧붙였다. 

 

이어 자이언티는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은 곡 자체가 미니멀하다. 숨소리, 호흡, 보컬의 뉘앙스까지 다 중요했다. 슬기 씨와 녹음을 할 때도 많이 신경쓴 부분이다. 평소 곡 작업을 몰아쳐 하는 편이라 슬기 씨가 견디실 수 있을까 걱정도 했는데, 한 번도 안지치시더라. 좋은 결과물을 위해 나보다 노력해주신 것 같아서 더 감사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자이언티의 새 앨범 ‘ZZZ’에는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을 비롯해 ‘아이돌(Ideal)’, ‘My Luv’, ‘말라깽이(Malla Gang)’ (feat. E SENS), ‘어허(Uh Huh)’, ‘잠꼬대(Sleep Talk)’ (feat. 오혁),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Untold Story)’까지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자이언티 ‘ZZZ on VIBE’ 쇼케이스는 오늘(15일)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V라이브를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며, 자이언티와 레드벨벳 슬기의 타이틀곡 무대도 최초 공개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 = 한윤종 세계일보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