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를 먹더라도 검증된 맛집 만을 찾는 까다로운 ‘체크슈머’에게 최근 SNS상에서 호평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를 살펴보자.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월 여름 한정 음료로 팝콘이 뿌려진 이색 음료 '카라멜 팝콘 프라푸치노'를 선보였다. ‘카라멜 팝콘 프라푸치노’는 프라푸치노 위에 달콤하고 고소한 카라멜 팝콘을 듬뿍 올린 음료로 진한 커피의 맛과 함께 카라멜 팝콘의 바삭한 식감, 그리고 단 맛과 짠 맛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푸치노 생크림 위에 뿌려진 팝콘의 모습이 재미있어 SNS 상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출시 첫 날부터 톡톡 튀는 비주얼로 인기를 얻었고 있다.
디저트 전문점 ‘르 브레드 랩’의 대표 메뉴인 ‘생딸기 오믈렛’도 지난 해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생딸기 오믈렛은 오믈렛 빵 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생딸기가 어우러져 있는 메뉴로, 생크림을 둘러싸고 있는 빵 시트에는 촉촉함을 가미해 한 층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디저트로 선물하기에도 좋다.
SF이노베이션에서 운영중인 감성 주점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작가의 고뇌와 감성이 담긴 작업실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컨셉의 감성 술집이다. 아티스트적인 감성을 살린 매장 인테리어와 독특하고 트렌디한 메뉴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SNS 인기 맛집으로 떠올랐다.
특히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낮보다 밤에 더 보고싶어’라는 감성적인 슬로건을 새긴 냅킨이나 소주잔 등 감성 소품을 활용하거나 네온 사인 등의 형태로 매장 곳곳에 노출시켜 젊은 여성들의 감성을 저격해 수많은 SNS 인증샷을 만들어 냈다. 지난 해 4월 론칭한 ‘분짜라붐’은 정통 베트남 북부 하노이식을 추구하는 베트남 음식 전문 브랜드다. 하노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이색 메뉴부터 24 시간 우려낸 육수, 직접 뽑는 생면 등 남다른 음식 철학과 이국적이고 빈티지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베트남에서 직접 맞춰 공수한 그릇들까지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최근 SNS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명랑시대 쌀 핫도그’(이하 명랑 핫도그)다.
‘명랑 핫도그’는 쌀과 밀가루를 6:4 비율로 발효 숙성시켜 매일 아침 만든 반죽과 핫도그 특유의 바삭함과 쫄깃함이 조화롭게 감도는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어린 시절 추억의 핫도그 맛을 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stara9@sportsworldi.com
사진설명
검증된 맛집 만을 찾는 까다로운 ‘체크슈머’에게 최근 SNS상에서 호평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