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신간] 너답게 살아갈 너에게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세상 앞에 선 20대를 위해 아낌없이 조언하는 40명의 선배, 40가지의 직설!

‘너답게 살아갈 너에게’는 인터뷰를 통해 시도한 ‘지상’ 멘토링으로, 대학생 자녀를 둔 아빠이자 강단에 서는 스승이기도 한 이필재 기자가 청춘의 고민을 들고 각계각층 명사들을 찾아가 답을 청한 인터뷰 모음집이다. 영국의 작가 제마 엘윈 해리스가 쓴 ‘어른을 일깨우는 아이들의 위대한 질문’이라는 책이 있다. 이 작가는 자기 아이를 포함해 아이들의 당황스러운 질문을 수집한 후 전문가들에게 답을 구했는데, 저자는 이 책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왔다. 그리고 2015년 자신이 종사하는 ‘더스쿠프’에 ‘청춘 멘토링’ 시리즈를 연재하기 시작한다.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으로 구성된 ‘멘티단’을 만들어 그들의 질문과 고민거리를 취재한 후,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찾아가 인터뷰하였다. 대학생인 저자의 딸과 아들도 청춘 멘토링에 참여했다. 질문 하나에 인터뷰 하나를 매치하여 1 대 1로 맞춤한 멘토들의 육성을 담았다. 다채로운 40개의 답안지는 하나의 정답을 고집하지 않는다. 각각 저마다의 관점으로 진짜 세상살이를 앞둔 젊은이들을 응원한다. 무책임한 힐링이 아닌, 현실에 기반한 냉정한 직설로 말이다. 이필재 지음. 부키. 368쪽. 1만4800원.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