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전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BMW, 폭스바겐 골프, 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 수입차량의 경우는 국내 차량 판매의 30퍼센트를 넘어섰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고, 레저용, 가정용 패밀리카의 출시는 삼성의 QM3나 쌍용의 티볼리, 기아의 레이 터보 등 멈출 줄을 모른다.
그렇다면 중고차 시장은 어떠한가? 신차는 이렇게 계속 나오는 상황이고 중고차량은 단지 가격을 보고 고르는 상황이다. 또한 내 차를 판매할 경우에도 가격만 보고 판매를 하고있다. 21세기형 중고차 시장은 다르다. 단지 가격만 보고 쉽게 골랐다간 낭패를 볼 가능성이 높다. 정보를 정확히 알고 정보에 의해 판매, 구매, 상담을 받는 시스템이 갖추어 져 있는 매매시장에서 중고차 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깔끔한 방법이다.
최근 허위매물이나, 전액할부 등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들을 보자. 많은 대형 매매상사들이 단지 불법광고를 통해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검증되지 않은 딜러들과의 거래를 하게 된다. 문제는 내가 구매할 혹은 판매할 마음과는 상관없이 움직이게 되는 것이 문제다.
수원중고차 중고차매매사이트 할인카 이병욱 대표는 “지금은 중고차 시장도 정보와 친절이 없으면 통하지를 않는다. 고객들도 전문성이 많이 생겼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격이나 옵션의 평균치를 알고 있으며, 주먹구구식 판매 방법으로는 판매가 어렵다." 라고 말을 전했다.
수원중고차 할인카는 상담전화를 통해 운영중인 매매사이트, 수원중앙매매단지의 매물조회 시스템, 제휴된 캐피탈 업체와의 전액할부 시스템, 그리고 성능기록부등의 서류까지 한번에 고객에서 일괄 설명하는 방식의 판매와 매입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매물을 고르고 나에게 맞는 할부 시스템을 선택하고, 서류를 확보하고, 딜러와 매물의 상태를 점검한다. 그리고 후에 다시 판매하실 때까지 즐겁게 이용하시면 되는 것이다. 물론 할인카에서 매입도 진행하고 있다.
할인카는 일반적인 매매뿐만 아니라, 매입관련 문의도 많이 들어오는데, 기타 중고차 관련하여 수원 전 지역, 서울, 용인, 평택, 오산, 영통, 천안, 아산, 서산, 당진, 동탄, 대전, 대구, 원주, 수지 등의 전국 많은 지역에서 중고차 매입에 관한 문의가 많다.
할인카가 있는 수원중고차 중앙매매단지는 3만여대의 중고차량을 보유하고 있어 전국적으로도 손꼽히는 매매단지기 때문에, 많은 지역에서 찾아 오는 것이다.
중고차매매의 다양한 정보는 인터넷사이트 할인카 또는 대표전화(010-4446-9100)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