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까프, ‘삼시세끼’ 풋티지 광고… 이서진 캐릭터로 재밌게 표현

풋티지 광고, 이서진 삼시세끼 속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 장면 토대로 제작
“사는 게 다 스포츠야!”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 www.lecaf.co.kr)가 전속 모델 이서진이 출연하는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정선편 시즌 2(이하 삼시세끼)’와 연계한 풋티지(Footage) 광고를 공개해 화제다.

르까프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삼시세끼 속 이서진의 캐릭터를 그대로 내세워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 장면을 재치 있게 표현한 것. 이 광고는 케이블 방송 및 유투브 등 온라인을 통해 29일부터 온에어 된다. 풋티지 광고란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장면을 재편집해 브랜드 광고로 활용하는 기법을 말하며, 광고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광고 속 부채로 불 피우는 장면에는 ‘어깨 운동’, 설거지하는 장면에는 ‘손목 운동’, 채 써는 장면엔 ‘손가락 운동’ 등으로 표현하며 이서진의 일상을 오늘의 스포츠라는 컨셉트로 재미있게 그려냈다. 특히, 이서진의 ‘사는 게 다 스포츠야’라는 메세지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

르까프 관계자는 “최근 프로그램 포맷을 차용한 풋티지 광고가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등 젊은 층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 르까프도 삼시세끼와 연계한 풋티지 광고를 제작했다”며, “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의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시세끼 방송과 광고 속 이서진이 착용한 바람막이 ‘윈드 브레이커’와 러닝화 ‘XR스플래쉬’ 모두 르까프 제품으로, 방송 후 관련 제품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