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는 ‘히어로즈’에 등장하는 영웅을 상세히 소개하는 ‘영웅 집중 조명’ 코너에 캘타스를 새롭게 게재했다. 캘타스는 ‘워크래프트Ⅲ: 프로즌 쓰론’에서 백성을 생각하는 강력한 지도자로 그려졌다. 이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불타는 성전에서 공격대 던전의 우두머리로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히어로즈’에서 캘타스는 적들을 파괴하는데 특화된 암살자 영웅으로 나온다. 불기둥과 살아있는 폭탄 등 강력한 화염마법을 비롯해 팀의 연계공격에 효과적인 중력 붕괴 기술 등을 구사한다. 캘타스의 궁극기로는 불사조와 불덩이 작렬을 꼽을 수 있다. 불사조는 대상 지역으로 불사조를 날려 경로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끼치고, 불덩이 작렬은 대상 영웅에게 천천히 움직이는 화염구를 날려 손실을 입히는 기술이다.
‘히어로즈’는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 등 블리자드가 그 동안 선보인 작품에 등장하는 용사 및 악역 30여종이 전투를 벌이는 게 골자다. 유저 본인이 취향에 맞는 영웅을 고르면서 출발한다. 이후 캐릭터를 꾸미고 친구들과 힘을 합쳐 치열한 전투에 뛰어든다. 서로 다른 실력의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게임 모드를 체험하게 된다. 컴퓨터가 제어하는 적 영웅들에 맞서 싸우는 협동전, 경쟁자들과 격돌하는 빠른 대전도 구비된다.
숙련된 유저들은 다른 이용자들과 팀을 짜 겨루는 ‘등급전’을 만끽할 수 있다. 경기는 5대5 방식이고, 플레이 시간은 대략 20분 정도다. 오는 20일 공개서비스를 개시하고 내달 3일 정식 출시된다.
sugiru@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