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픽은 에스씨미디어가 벤처기술력을 인증받은 스포츠 데이터 저널리즘을 통한 연구 결과물로 다양한 종목의 전세계 경기 결과를 데이터 확률로서 예측해주고 매치팀간의 전반전이나 각 쿼터별 이닝별 스코어 확률 등을 안내해준다. 이는 기존에 없던 독창적이고 자동화된 분석 시스템으로 스포츠 토토, 프로토 유저들과 실시간 라이브스코어 등이 필요한 마니아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얻게 될 전망이다.
에스씨미디어 관계자는 “스포츠 빅데이터 분야의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넘버파이어(number Fire) 경기예측 시스템이 부럽지 않게 적중률 높은 분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특히 데이터픽을 BM특허 출원한 에스씨미디어 윤형식 대표는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경기분석은 스포츠 칼럼니스트나 해설위원들의 견해에만 의존해 왔는데, 빅데이터의 알고리즘으로 생산되는 데이터픽은 보다 객관적인 경기예측과 다양한 종목의 리그 경기들을 전파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테니스의 그랜드슬램 대회나 미식축구의 슈퍼볼처럼 그동안 국내 환경에서 접근 경로가 부족한 세계시장의 메이저 대회들을 쉽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동시에 국내사용자들을 위한 스포츠 정보제공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포츠시티는 스포츠시티 정식 오픈에 발맞추어 오는 5월31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포츠시티 회원가입을 통해 진행되며 경품으로는 유료아이템과 문화상품권 등이 지급된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