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신간]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상식 100가지

고양이는 개에 비해 애완동물로 자리 잡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그 고유한 성격이나 행태로 인해 엉뚱한 오해를 많이 받아왔다.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상식 100가지'는 그동안 사람들이 고양이에 대해 갖고 있던 이러한 대표적인 편견과 오해들을 바로잡고 고양이를 행복하게 키우는 올바른 길을 명쾌하게 제시해주는 최고의 '고양이 지침서'이다.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상식 100가지'는 고양이에 대한 편견과 그 사례를 먼저 질문으로 제시하고 이어서 올바른 답을 이야기하는 Q&A 식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수수께끼 책을 풀듯이 한 장 한 장 읽어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양이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백과사전처럼 행동·건강·위생·영양섭취 등 부문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항목만 바로 찾아서 읽어도 된다.

이에 더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 사진들과 함께 '제대로 이해하기' '올바로 실천하기' 등 고양이를 키우면서 겪는 다양한 현실적 문제들에 대한 친절하고 세심한 조언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레티시아 바를랭 지음. 김성봉 옮김. 여백미디어. 132쪽. 1만3800원.

김원희 기자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