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수술만큼 중요한 사후관리

최근 날씨가 서늘해지고 황금 추석연휴가 다가오면서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반복되는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으로 일시적인 체중감량에 성공했지만, 체중관리를 위해 투자했던 노력· 시간 등과 반비례해 다가오는 요요현상 때문이다.

특정 부위의 지방을 단기간에 제거하고 싶은 경우, 체내에서 지방을 밖으로 빼내 제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를 위한 직접적이고 만족도 높은 지방제거 방법으로는 지방흡입수술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잘못된 상식과 부족한 정보를 가지고 무분별한 지방흡입 수술을 받게 되면 자칫 여러 가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전신지방흡입시 수술 시 조직· 신경· 혈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능숙한 기술과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을 받아야한다. 조직 손상의 최소화는 환자의 회복시간을 단축시키고, 부종의 최소화시킬 수 있어 피부 늘어짐을 방지하는데 고도의 기술을 요하기 때문이다.

그 밖에 지방흡입병원 선택 시 최소절개와 절개부위 흉터· 색소침착 등으로부터 철저한 관리를 해주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보다 위험한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로 진행하고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한 건강상태 확인과 수술 후 관리가 체계적으로 진행돼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연 4000건· 지방흡입 수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은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전신지방흡입 후 유착방지 균일한 라인· 탄력을 위해 첨단 장비를 이용한 6단계 관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며 "RF관리· 엔더멀러지· 3Max 파워쉐이프· 액센트울트라· 체외충격파 X-wave 등 고급 바디관리 클리닉에서 가능한 고가의 관리 장비를 지방흡입 수술 후 기본관리 프로그램으로 채택해 사용하고 있어 지방흡입 수술 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오 원장은 이어 “지방흡입은 수술 후 치료관리와 함께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몸매를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다”며 “수술 후 전담의사와 전담관리사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수술 후 부작용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의사에게 지방흡입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시스템과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잘 구현된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술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