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맥주기계 임대 및 전시회행사대행 전문 업체로 자리 잡은 생맥주나라는 야외행사와 실내행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생맥주 종류로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일반 소비자들의 문의가 매일같이 치솟고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노종재 대표의 오랜 경험과 새로운 혁명, ‘크린비어 특허기기’
맥주의 맛은 크림과 같은 거품과 시원함이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생맥주나라 대표는 ‘크린비어’라는 저온숙성냉각기를 특허기술로 발명했다. 십년 여간 OB맥주에서 근무해 온 노 대표는 맛있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 여러 시험을 거쳤으며, 그에 대한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 ‘크린비어’ 특허기기는 1차 숙성냉각 후, 2차 자연냉각으로 생맥주의 일정한 쿨링 숙성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시원한 생맥주 본연의 맛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크림마저도 시원함을 갖추고 있어 생맥주나라의 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 ‘맛’이 꼽히고 있다.
◆지속적인 기기관리 및 폭 넓은 지점 경영
생맥주케이터링 관련 창업이 뜨는 만큼 불법업체들도 늘고 있다. 때문에 소비자들을 위해 생맥주나라는 더욱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기기세척은 기본으로 직원들의 기계관리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잡혀있어 기기A/S에도 탁월한 진행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지점을 넓혀 집들이, 소규모파티, 전시회, 체육대회 등등 다양한 행사관리를 맡고 있다.
◆실력에 따라 오는 외부조건
생맥주나라는 인구100만 명에 한해 하나의 매장을 내주는 상권보호를 받고 있다. 이는 1억 미만의 비용으로 한 지역의 시장을 총괄하는 것인데 3년간 해온 결과로 시장의 잠재성을 확인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맥주회사와의 컨소시엄으로 생맥주행사 대행 및 상호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사항과 관련해 생맥주나라 대표는 “현재 광주에 생치골싸롱이라는 생맥주전문점을 만들어 샘플운영을 하고 있다. 크린비어 덕분에 병맥주를 팔지 않는 국내의 드문 생맥주전문체인점이다. 현재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해 홈페이지 및 다양한 창업방안을 모색하는 중이다. 또한 지금 현재 있는 위치 뿐 아니라, 우리와 함께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갈 창업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 맥주창업, 크림생맥주, 맛있는생맥주 관련 내용은 생맥주나라 공식홈페이지( www.beerworld.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생치골싸롱을 오픈하시는 10개의 가맹점에게는 1700만원 상당의 크린비어기기를 무상설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