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 9월 평가전 대표팀 탈락…무적에 경기력 저하

박주영 소속팀이 없어 평가전 대표팀 탈락

이용수 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은 지난 18일 내달 5일 베네수엘라전(20시·부천종합운동장)과 8일 우루과이전(20시·고양종합운동장)에 나설 14명의 해외파 선수를 공개했다. K리그 소속 선수들은 이번 주말 경기를 지켜본 뒤 선발할 예정이다. 대표팀은 K리그와 해외파를 합쳐 25명 수준으로 구성된다.

해외파 명단에서 눈에 띄는 선수는 손흥민(레버쿠젠)과 이명주(알 아인)다. 손흥민은 애초 아시안게임에 차출하려고 축구협회가 레버쿠젠 구단과 협의에 나섰지만 끝내 실패했다. 또 이명주도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 후보로 꼽혔지만 역시 소속팀의 협조를 끌어내지 못했다.

박주영은 승선하지 못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한 채 새로운 팀을 찾고 있는 박주영은 경기력이 떨어져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유럽파 선수는 손흥민을 포함해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서 골을 터트린 기성용(스완지시티), 이청용(볼턴), 구자철(마인츠) 등 4명으로 구성됐다. 또 일본에서 뛰는 김민우(사간 도스),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김진현(골키퍼·세레소 오사카) 등 3명이 합류하고, 중동에서 활약하는 남태희(레퀴야), 조영철, 한국영(이상 카타르SC), 곽태휘(알 힐랄), 이명주 등 5명이 선택을 받았다. 이밖에 김영권(광저우 헝다), 박종우(광저우 부리) 등 2명은 중국리그 소속이다. 

체육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