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일밤' 10분 확대 편성… 방송 3사 일요예능 ‘소리없는 전쟁’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이 10분 일찍 시작한다.

22일 MBC 편성표에 따르면, 오는 27일 일요일 방송되는 ‘일밤’(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이 10분 앞당긴 오후 4시에 방송이 시작된다. 방송 종료시간은 기존과 동일한 7시55분으로, 광고시간을 포함해 총 225분에서 235분으로 늘어났다.

MBC 관계자는 스포츠월드와의 전화통화에서 “편성표에 명시된 것처럼 오후 4시에 시작하는 게 맞다. 10분 확대 편성됐다”고 설명하며 “그 이후 방송분의 편성시간은 확정된 바 없다”고 전했다.

최근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와 SBS ‘룸메이트’ 등 일요 예능 프로그램의 경쟁이 가열되면서, 예정된 방송시간보다 먼저 시작하는 변칙편성이 잦아지고 있는 게 사실. 실제로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편성표에 예정된 시각보다 7분 앞당긴 오후 4시3분에 시작해 빈축을 사기도 했다.

MBC의 이 같은 편성시간 변경도 타 방송사의 프로그램에 비해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방안이지만, 시청자는 고려하지 않은 채 남발하는 방송사들의 편칙편성에 깊은 아쉬움이 남는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