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털한 전쟁', 여름철 모발&체모 관리 용품 열전

여름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느 때보다 강한 외부 자극에 노출돼 아름다움을 유지하는데 가장 어려움을 겪는 계절이다. 여름철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모발 관리’다. 몸매의 S라인을 유지하듯이 적재적소에 ‘더할 곳은 더하고 뺄 곳은 빼는’것이 모발 관리의 기본이다. 
하이모는 '모시'로 만든 여름용 가발을 선보인다.

▲여름용 가발은 시원한 ‘모시’로 만든다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으로 본격적으로 접어 들기 시작하면 그 누구보다 가발을 착용하는 탈모인들의 걱정이 늘어난다. 가발은 여름철에는 답답해 사용하기가 어렵다. 모시는 통풍성과 발수성이 좋아 예로부터 여름철 옷감으로 많이 사용된 소재인데 가발에도 사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모의 ‘한산모시 명작’은 가발 망에 친환경 자연 소재인 모시를 적용해 공기 통풍성은 물론 땀 흡수력이 뛰어나고 항균성이 탁월해 냄새 발생을 방지하고 청결을 유지하는데 탁월하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덜한 친환경 소재로 두피의 건강까지 고려했으며 모시 특유의 질감으로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착용하더라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루코의 여성용 6중날 면도기 '샤이 스위티'

▲셀프제모, 가장 간편한 방법은 면도기

여름은 여자들이 면도기를 집어드는 계절이다. 노출의 계절에도 당당하게 매끈한 바디를 위한 제모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왁싱, 레이저 시술, 제모 크림이나 족집게 활용 등 온갖 방법이 등장하지만 역시 가장 간편한것은 면도기로 슥슥 밀어버리는 것. 도루코의 세계 최초 6중날 프리미엄 여성면도기 ‘샤이 스위티(Shai Sweetie)’는 도루코의 기존 6중날 여성 면도기인 샤이 레이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다 안전하고 섬세한 제모가 가능하다. 기존의 6중날 여성 면도기에서 카트리지를 2개 부분으로 분리, 각각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3+3 무빙 카트리지’ 기능으로 피부 밀착력을 강화시켰다. 덕분에 겨드랑이나 무릎 등 굴곡이 심한 부분도 안전하고 깔금한 제모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면도기 상하에 라벤더, 비타민E, 알로에 성분의 피부 진정, 보습 기능을 함유한 윤활 밴드를 부착해 면도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면도기 셀프 제모를 할 때에는 목욕을 할 때 거품 등을 사용한 습식 면도를 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 번에 걸쳐서 부드럽게 면도날을 사용하고, 면도 후에는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

▲가정에서도 레이저로 제모를 한다

레이저가 모낭의 멜라닌을 타겟으로 작용되어, 모낭을 무력화시키면 지속적인 제모 효과가 있다. 병원에서 선호하는 제모법으로 다양한 제모 방법 중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털을 뽑는 것과 밀어서 생기는 물리적인 자극과 상처, 피부 착색 등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며 모낭염이나 피부 건조 등의 트러블을 줄인다. 레이저 제모를 위해 다양한 레이저가 사용되고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다이오드 레이저다. 트리아 뷰티의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는 피부과 방문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지속적인 레이저 제모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전문 클리닉에서 사용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개발한 연구진이 선보인 가정용 스마트 뷰티 아이템으로, 한국 식약처 및 미국 FDA 승인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1~5단계로 출력강도를 조절해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강도로 세심한 제모가 가능하다.
에스뿌아 '아이브로우 바'

▲시원한 첫인상, 남자들도 이제 눈썹을 관리하자

눈썹은 얼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지는 않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로 인상이 달라 보이는 역할을 한다. 잔털이 덥수룩하거나 양쪽 눈썹이 비대칭일 경우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메이크업으로 교정할 수 있지만 남성들의 경우 어려움이 많다. 패셔너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의 ‘아이브로우 바’는 아이 브로우를 비롯한 다양한 부위의 전문적인 왁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라이빗한 공간에 아이브로우 아티스트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상주해 안전하고 수준 높은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피부의 진정과 보호를 위해 왁싱 후 프리미엄 트리트먼스 케어 서비스를 통해 왁싱 후에도 붓거나 붉은 기가 전혀 남지 않는다. 이 외에도 얼굴 윤곽을 좌우하는 이마나 얼굴 옆 라인, 뒷 목 라인, 턱 등의 세심한 케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어 여름철 더욱 빛이 날 시원한 인상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전경우 기자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