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시니어창업스쿨 행정사 과정 마련

은퇴 후 새로운 삷을 원하는 시니어들을 위한 행정사 창업스쿨 과정이 마련된다.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비지원 시니어 창업스쿨 행정사 과정이다.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공무원으로서 사회에 봉사했던 삶을 살았거나, 퇴직을 앞둔 이들 중 행정사로서 2막을 시작하려는 만 40세 이상 대상으로 오는 6월 23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22명이며, 모집 만료일은 21일까지다.

교육내용은 실제 의뢰자가 행정사 사무실로 문의하는 사례를 가지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이론, 법규, 판례, 재결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6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총 80시간이다. 교육비는 110만원 중 100만원은 창업진흥원이 부담하고 10만원만 자부담이다. 교육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02-910-5683)에 문의하면 된다.

교육 과정을 준비중인 천진우 연구원은 “방학기간과 겹치는 교육과정 일정상 학교 선생님으로 재직하다 은퇴하고 행정사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분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김정대 행정사는 “행정사로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일을 하는 재미와 보람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사가 실제적으로 현장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등을 학습하는 좋은 교육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