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채용이 화제이다.
현대자동차가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원서 마감은 17일 오후 2시까지이다.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을 2014년 8월 졸업할 예정이거나, 이미 졸업해 2014년 7월 입사가 가능하다면 지원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2012년 4월1일부터 2014년 3월17일 기간 내 취득한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텝스, 텝스 스피킹 중 1개 이상 영어 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국가의 해외대학 졸업자는 제외이다. 남자의 경우에는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돼야 지원 가능하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2012년 기준 대졸 평균 초봉이 6040만원이며, 초대졸 평균 초봉은 약 305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연봉은 7065만원이며, 최저 연봉은 4469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채용 일정은 17일 오후 2시까지이며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 1∼2차 면접, 신체검사로 이어진다.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 구매/부품 개발, 플랜트 기술, 플랜트 운영, 품질로 나뉜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신입 상시(대졸 및 인턴) 제도를 도입해 눈길을 끌었다. 모집부문은 대졸신입과 인턴으로 나뉘어 있으며, 입사 가능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은 “현대자동차 채용 대박” “현대자동차 채용 연봉 최고네” “현대자동차 채용 무조건 해야지” “현대자동차 채용 마감 얼마 안 남았네” “현대자동차 채용 끝까지 고민” “현대자동차 채용 현대자동차 채용 하는 이유가 있구나” “현대자동차 채용 진짜 힘들겠지” “현대자동차 채용 합격 하고 싶어” “현대자동차 채용 제발” 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 사진 =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