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역 맛집탐방] 오랜 전통이 맛과 품질 보장한다

닭볶음탕전문점 ‘신촌오두막’, 오랜 단골의 두터운 신뢰로 20년 이상 운영 중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뢰다. 신뢰가 기본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인연은 오랫동안 이어지지 않는다. 반면, 신뢰를 바탕으로 쌓은 관계는 어떠한 상황이 와도 흔들리지 않는다.

신뢰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자주 찾는 단골집과도 신뢰 관계가 형성될 수 있다. 10년, 20년 한 음식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맛에 대한 신뢰· 주인에 대한 신뢰가 존재한다. 신촌맛집으로 유명한 닭볶음탕전문점 ‘신촌오두막’이 바로 그러한 경우다.

‘신촌오두막’은 정직한 먹거리와 푸짐한 양, 실속 있는 가격으로 정겨운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신촌에서만 2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단 점만 봐도, 맛과 품질에 얼마나 큰 신뢰를 주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신촌오두막’을 방문하면 대부분의 테이블에 감자전과 닭볶음탕이 올라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두 가지는 베스트메뉴로 꼽힌다. 중독성 강한 닭볶음탕은 국물이 많아 일명 닭매운탕으로 불린다. 보글보글 끊는 냄비에는 국내산 생 닭 한 마리가 들어가고, 숙주와 버섯· 호박· 떡 등이 푸짐하게 올라간다.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단 한번 먹어보면 기존에 먹던 닭볶음탕과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맛있게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다 먹고 고 난 후에 남은 국물에 볶음밥을 비벼먹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식사와 술안주를 모두 해결할 수 있어 이른 초저녁부터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100% 감자로만 만든 감자전은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얼큰한 닭볶음탕과 함께 즐기면 매운 맛을 중화시켜 환상의 궁합이라는 게 고객들의 얘기다.

신촌역맛집 ‘신촌오두막’ 관계자는 “정직한 맛과 품질· 가격대비 푸짐한 양은 고객들과의 약속이다”면서, “오랜 단골들이 여전히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서 젊은 고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닭볶음탕전문점 ‘신촌오두막’은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52-63번지에 위치해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