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의 체중공개가 화제가 되고 있다. 별명은 꿀벅지에 체중은 62㎏이었다.
소치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김연아(24)와 이상화(25)의 공식 프로필에서 체중이 공개됐다.
2014 소치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는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 참가 선수단의 공식 프로필을 공개했다. 프로필에서는 각 선수들의 수상 이력과 경력, 신체 사이즈, 취미, 별명, 우상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여기서 이상화의 체중공개가 이뤄졌다. 이상화는 프로필 사진에서 가벼운 미소를 지은 단아한 미모가 눈길을 끌었고, 키 165㎝에 체중 62㎏도 당당히 공개했다.
아울러 프로필에서 이상화는 체중공개와 더불어 밴쿠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금메달을 비롯해 2013-14시즌 7개 대회 500m 연속 우승 기록과 4회 연속 세계신기록 등 화려한 수상기록도 덧붙였다.
특히 이상화의 개성이 빛난 것은 별명과 취미. 이상화의 프로필 별명은 영문으로 표기된 ‘꿀벅지’로 소개했고, 취미는 네일아트와 레고 조립이라고 전했다. 공식 기자회견을 할 때마다 화제를 모았던 네일아트였기 때문에 관심을 집중시켰다.
반면에 김연아는 키는 165cm로 4년 사이 1cm가 더 큰 것으로 업데이트 됐다. 하지만 김연아의 몸무게는 공개하지 않은 채 비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체육팀
사진=에스콰이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