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겨울왕국', '라푼젤' 넘고 디즈니 사상 최고 흥행작 등극

제71회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올해 최고의 영화 ‘겨울왕국’이 북미에서 약 2억 3천만불이란 흥행수익을 올리며, ‘라푼젤’의 기록을 넘어서 디즈니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했다.

지난 추수감사절 북미 개봉과 동시에 디즈니 스튜디오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이미 이 같은 흥행을 예고한 ‘겨울왕국’은 개봉 5일만에 전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본격적인 흥행 청신호를 밝힌 바 있다. 이 기세를 이어 ‘겨울왕국’은 개봉 5주차인 12월24∼25일 크리스마스 연휴에 압도적인 스코어를 기록하며, 불과 개봉 한달 만에 북미에서 약 2억 3천만불이란 흥행수익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2억불의 수익을 거두며 지금껏 디즈니 작품 흥행 1위 자리를 지켜왔던 ‘라푼젤’의 기록을 깨고 디즈니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겨울왕국’은 제71회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 타임지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의 위엄을 과시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겸비한 디즈니 사상 최고의 야심작으로서 폭발적인 흥행돌풍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겨울왕국’은 개봉 5주차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북미 최고의 화제작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를 누르고 박스오피스 1위를 재탈환하는 쾌거를 거둬 앞으로의 흥행에 더욱 귀추를 주목하게 한다.

한편, ‘겨울왕국’은 해외 유력지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올해의 OST’까지 거머쥐며 웰메이드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입지를 단단히 굳히며, 골든글로브에 이어 다가오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노미네이트까지도 기대하게 한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멈출 줄 모르는 폭발적인 흥행돌풍과 모두가 인정할 수밖에 없는 작품성까지 겸비한 ‘겨울왕국’은 2014년 1월16일 국내에서도 흥행 신기록을 이어갈 것이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